문화가 있는 날 캐릭터 '몽이' 이모티콘 받아가세요!
지역문화진흥원,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2019.10.21

 

문화가 있는 날 캐릭터 ‘몽이’ 이모티콘 받아가세요!
지역문화진흥원,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 오늘(21일) 14시부터 문화가 있는 날 카카오플러스친구 신규 추가 시 이모티콘 지급

- 문화를 즐기는 국민을 대표하는 ‘문화가 있는 날’ 캐릭터 ‘몽이’ 신규 개발

 

 

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이 문화가 있는 날의 캐릭터‘몽이’를 새롭게 개발하고, 21일(월)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이모티콘 무료 배포는 ‘몽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국민들에게 ‘문화가 있는 날’을 더욱 알리고,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문화의 자음인‘ㅁ’과‘ㅎ’을 세로로 조합하여 탄생된‘몽이’는 재주 많은 원숭이 캐릭터로,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를 즐기는 국민의 모습을 귀여운 원숭이를 통해 표현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몽이가 독서, 영화감상 등 문화생활을 하는 모습과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감정을 아기자기하게 표현해 실생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몽이 이모티콘은 ‘문화가 있는 날’ 카카오플러스 친구 채널을 신규 추가한 이용자 약 2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자동 지급되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한편, 오는 10월 26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숲 가족마당과 도시락정원 일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몽-데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몽-데이 페스티벌’에서는 캐릭터 ‘몽이’와 관련된 도서 이벤트를 비롯해 시문학콘서트, 청춘마이크 등 문화로 휴식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별첨 1. 문화가 있는 날 이모티콘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홍보담당자 김연주 주임(☎02-2623-3114), 문화가 있는 날 기획팀 김준형 주임(☎02-2623-31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