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진흥원,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2019.10.16

 

지역문화진흥원,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일상, 문화와 만나다” 진행

- 10월 15일(화)부터 한달 간 해피빈 캠페인 통해 국민 일상 속 문화적 삶 실현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연령별, 상황별 ‘문화가 있는 날’ 혜택 안내

- 기부금은 어르신 문화복지 지원단체에 기부 예정

 

 

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이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10월 15일(화)부터 11월 14일(목) 한 달간 국민 일상 속 문화적 삶 실현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일상, 문화와 만나다”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문화와 함께하는 더 나은 삶’이라는 주제로 문화가 일상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히‘문화비가 부담스러운 학생’, ‘육아와 일에 지쳐 문화생활이 부족한 직장인’등 연령과 상황에 맞는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일러스트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구성함으로써 캠페인 참여자의 이해를 돕는다. 캠페인 참여자는 직장 문화배달, 동동동 문화놀이터 등 문화가 있는 날의 다양한 기획사업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페이지(https://campaign.happybean.naver.com/campaign/give/cultureday)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강공구립해공노인복지관 등 어르신 문화복지 지원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국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별첨 1.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일상, 문화와 만나다” 페이지 사진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홍보담당자 김연주 주임(☎02-2623-3114), 문화가 있는 날 기획팀 김준형 주임(☎02-2623-31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