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사업 10년 성과조사 및 분석 연구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내용 및 범위
제2장 생활문화사업 10년 성과
제1절 생활문화사업 10년 역사
1. 생활문화사업 10년 흐름
2. 주요 사업별 역사
제2절 생활문화사업 10년 성과
1. 10년 성과분석 개요
2. 분야별 성과
제3장 2023년 사업 현황 및 운영 실태
제1절 2023 생활문화사업
1. 2023 생활문화사업 개요
2. 생활문화사업 추진 방향
제2절 2023 생활문화사업 현황
1. <모두의 생활문화> 사업
2. <주말엔 생활문화 센터로> 사업
3. <생활문화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
4. <전국 생활문화축제>
제3절 2023 생활문화사업 운영 실태
1. 생활문화사업 운영 실태(운영단체)
2. 생활문화사업 참여 실태(참여자)
3. 생활문화플랫폼 ‘문득’ 운영 실태
4. 사회연결망 분석
제4장 2023 생활문화사업 성과 분석
제1절 개요
제2절 성과 분석
1. 종합 분석
2. 영역별 분석
제3절 정책 제언
1. 지방자치단체를 통한 생활문화활동의 지속적 육성
2. 생활문화정책: 개인 중심에서 관계 중심 정책으로
3. 젊은 층의 생활문화활동 유입 확대
4. 직접 지원에서 제도적 지원 중심으로
부록
부록 1. 설문지
부록 2. 생활문화사업 10년 빅데이터 분석 결과(Textom)
부록 3. 생활문화사업 시군구 진행 분포도(센터조성현황, 3개 사업별, 종합)
부록 4. 생활문화사업 관련 연구보고서 목록
부록 5. 2023 모두의 생활문화 선정지역 생활문화조례 및 협력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