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지역문화진흥원장 정광렬입니다.
희망의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지역문화진흥원에 보내주신 성원에 원을 대표하여 새해 인사드리겠습니다. 성장과 변화의 상징인 푸른 뱀의 기운이 담긴 올 한해, 모든 분야에서 힘써주시는 문화현장 관계자, 담당자분들의 바라는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다시 한번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진흥원은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참여 기회와 역량을 누리고, 지역의 문화가치를 발굴·확산하여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 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습니다. 2025년 진흥원은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협업·연대를 바탕으로 지역문화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뉴스레터 소식을 통해 지역 곳곳 주요 소식과 정책 동향을 전달하여 국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2025년 을사년은 천 간의 을(乙)과 지지의 사(巳)가 결합한 해라고 합니다. 을(乙)의 의미는 싹이 돋아나는 새싹을 의미하여 성장과 발전하는 단계를 상징합니다. 사(巳)는 뱀을 의미하며 지혜와 변화를 상징합니다. 의미에서도 알 수 있듯 2025년은 새싹이 자라나듯 새로운 시작과 성장이 이루어지는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에는 꿈꾸던 모든 일이 현실이 되고,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하루하루가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역문화진흥원장 정광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