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청춘마이크, 동동동 문화놀이터, 직장 문화배달 등 다양한 기획 사업을 통해
민간단체와 협력하고 국민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7년 7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은 더 많은 국민이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서 그 주말까지 확대 시행 중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은?
< 문화가 있는 날 홍보영상 >
사업기간 | 2019년 4월 ~ 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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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기간 | 2019년 1월 25일 ~ 2월 15일 |
사업대상 |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가진 기관 및 단체 |
사업내용 |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만드는 유, 무형적 문화 플랫폼으로 지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
사업예산 | 2,200,000천원 |
공모예산 | 1,800,000천원 |
지원규모 | 최소 20,000천원 ~ 최대 150,000천원 |
< 2017 지역특화 프로그램 사업 영상 >
~ 2월
2월~3월
3월
3월
3월 ~
7월
7월 ~ 11월
8월
12월
12월
구분 | 사업명 | 지원금 | 운영단체 수 | 운영횟수 | 참여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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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
1,650,000천원 | 27팀 | 152회 | 127,971명 |
2017 | 지역 특화프로그램 | 4,800,000천원 | 54팀 | 306회 | 305,225명 |
2016 |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 |
2,700,000천원 | 24팀 | 160회 | 234,262명 |
누적 | 9,150,000천원 | 105팀 | 618회 | 667,458명 |
구분 | 서울 | 부산 | 대구 | 인천 | 광주 | 대전 | 경기 | 강원 | 충북 | 충남 | 전남 | 전북 | 경남 | 경북 | 울산 | 제주 | 세종 | 기타 | 합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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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3 | 2 | 1 | 2 | 2 | - | 3 | 2 | 2 | 2 | 1 | 2 | 1 | 2 | 1 | 1 | - | - | 27 |
2017 | 8 | 4 | 2 | 2 | 2 | 2 | 6 | 6 | 3 | 2 | 2 | 3 | 3 | 3 | 1 | 1 | 1 | 3 | 54 |
2016 | 2 | 2 | 1 | 1 | 1 | 2 | 2 | 3 | 1 | 1 | 1 | 1 | 1 | 2 | 1 | 1 | 1 | 0 | 24 |
누적 | 13 | 8 | 4 | 5 | 5 | 4 | 11 | 11 | 6 | 5 | 4 | 6 | 5 | 7 | 3 | 3 | 2 | 3 | 105 |
사업기간 | 2019년 4월 ~ 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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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대상 | 만 19세~34세 이하의 청년예술가 |
지원내용 | 전국 201팀 (서울·수도권 55팀) 공연사례비 지원 (1팀당 1회 평균 150만원, 연간 총 5회 지원 예정) |
지원규모 | 약 1,507,500천원 (서울·수도권 438,500천원) |
2월 1일 ~
2월 19일
2월 28일~
3월 14일
3월 중
3월 ~ 11월
12월
연도 | 운영 팀 수 | 지원 인원 | 프로그램 운영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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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194팀 | 740명 | 1,195회 공연 |
2017 | 152팀 | 510명 | 887회 공연 |
2016 | 235팀 | 927명 | 995회 공연 |
사업기간 | 2019년 3월 ~ 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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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기간 | 2019년 1월 23일(수) ~ 2월 8일(금) |
사업대상 | 43개 단체 (전문 문화예술 단체 및 기획사) |
지원내용 | 직장인 대상으로 기획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실연 비용 |
사업예산 | 700,000천원 |
공모예산 | 543,000천원 |
지원규모 | 최소 4,500천원 ~ 최대 15,000천원(회당 1.5~5백만원 지원) |
참여직장 및
예술단체 공모개시
(공고)
지원심의 및
선정결과 발표
참여직장과
공연단체 매칭
지원금
교부신청 및
지급
사업수행 및
현장평가
사업종료 및
결과보고
구분 | 사업명 | 지원금 | 운영단체 수 | 운영횟수 | 참여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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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직장 문화배달 | 468,400천원 | 41팀 | 107회 | 15,291명 |
2017 | 직장배달콘서트 | 176,000천원 | 22팀 | 35회 | 8,350명 |
2017 | 직장인 밀집지역 공연 |
100,000천원 | 5팀 | 17회 | 7,700명 |
누적 | 494,400천원 | 68팀 | 159 | 31,341명 |
2018 직장 문화배달
구분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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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횟수 | 2 | 6 | 11 | 10 | 15 | 9 | 5 | 18 | 27 | 4 | 107 |
참여인원 | 170 | 610 | 1,900 | 1,078 | 1,560 | 1,440 | 605 | 3,075 | 4,223 | 630 | 15,291 |
2017 직장배달 콘서트
구분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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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횟수 | 1 | 1 | 3 | 2 | 4 | 4 | 6 | 7 | 6 | 1 | 35 |
참여인원 | 100 | 55 | 900 | 450 | 760 | 670 | 1,710 | 1,830 | 1,575 | 300 | 8,350 |
2017 직장인 밀집지역 공연
구분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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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횟수 | 2 | 3 | 4 | 4 | 4 | 1 | 1 | 19 |
참여인원 | 800 | 1500 | 700 | 2000 | 2100 | 200 | 400 | 7,700 |
사업기간 | 2019년 4월 ~ 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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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기간 | 2019년 1월 23일(수) ~ 2월 8일(금) |
사업대상 | 40개 단체 (전문 문화예술 단체 및 기획사) |
지원내용 |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획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실연 비용 |
사업예산 | 700,000천원 |
공모예산 | 603,000천원 |
지원규모 | 최소 12,000천원 ~ 최대 16,000천원 (회당 3~4백만원 지원) |
1월 22일 ~
2월 8일
2월 21일~
3월 4일
3월 11일 ~
4월 15일
4월 ~ 11월
전국 어린이 보육·교육11월 ~ 12월
연도 | 운영단체 수 | 지원 금액 | 프로그램 운영 회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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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37단체 | 5억6500만원 | 185회 지원(23,449명) |
2016 | 53단체 | 12억1200만원 | 411회 지원(56,677명) |
2015 | 95단체 | 19억 | 509회 지원(68,350명) |
사업기간 | 2019년 4월 ~ 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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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기간 | 2019년 4월 4일(화) ~ 4월 18일(화) |
사업대상 | 7개 단체 |
사업예산 | 470,000천원 |
공모예산 | 210,000천원 |
지원규모 | 1개 단체당 최대 3,000천원 (문화가 있는 날 3회 이상 운영 시 지원) |
4월
5월
5월
6월 ~ 7월
8월
9월 ~ 11월
11월
12월
사업기간 | 2019년 5월 ~ 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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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기간 | 2019년 3월 12일(화) ~ 4월 3일(수) |
사업대상 | 40개 서점 (단독매장에서 도서를 판매하는 전국 중소규모 서점) |
사업예산 | 400,000천원 |
공모예산 | 270,000천원 |
지원규모 | 최소 3,000천원 ~ 최대 15,000천원 (문화가 있는 날 3회 이상 운영 시 지원) |
3월 ~ 4월
4월
5월
5월 ~ 8월
8월
9월 ~ 11월
11월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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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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